서울특별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영상회의록 제301회 교통위원회 - 제5차

회의록보기

○(13시 13분 개의)
위원장 우형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1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 제5차 교통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오늘 회의는 지난 2020년 7월 27일 개최된 제296회 서울특별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교통위원회 회의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앞으로 남은 기간 저와 같이 교통위원회를 이끌어 가실 부위원장님 선임을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아울러 간담회에서 정한 바와 같이 이은주 부위원장님은 남은 기간 부위원장님 자리를 연임하기로 결정되었고, 한 명의 부위원장님만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 14분)
○위원장 우형찬 의사일정 제1항 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서울특별시의회 기본 조례 제43조와 서울특별시의회 회의규칙 제50조에 따르면 위원회에 부위원장 2명을 두도록 규정하고, 위원회에서 호선해서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은 위원장의 협의에 응하여 위원회의 개회일시 및 의사일정 협의 등 위원회의 운영방법을 결정하고 또 위원장에게 사고가 있을 때에는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는 등 위원회를 운영함에 있어 중요한 책무를 수행하는 직책이라 하겠습니다.
추천된 위원이 1명일 때는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고 2명 이상인 경우에는 표결을 통해 다득표 순으로 득표수가 같은 경우에는 연장자 순으로 결정하겠습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통상적인 관례에 따라 구두추천의 방식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구두추천의 방식으로 부위원장을 선임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부위원장님 추천해 주시겠습니까?
●김호진 위원 네, 추천하겠습니다.
●위원장 우형찬 김호진 위원님 말씀해 주십시오.
○김호진 위원 김호진 위원입니다.
먼저 후반기 1년 동안 고생하신 이승미 부위원장님께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다는 말씀 이 자리를 빌려 드립니다.
저희가 앞으로 남은 1년 동안 저희 위원회를 잘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소통하는 역할을 잘하시는 그런 분이 되기를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데 저는 이광호 위원님이 적임이라 생각됩니다.
이광호 위원님을 남은 기간 동안에 부위원장으로 하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위원장 우형찬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신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이광호 위원님을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광호 위원님이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이광호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겠습니다.
○이광호 위원 고맙습니다. 부족한 저를 하반기 부위원장으로 추천해 주셔서 막중한 책임을 느끼는데요, 또 하반기는 위원님들 선거기간도 되니까 부위원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교통위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위원장님 보필하면서 존경하는 이은주 부위원장님과 함께 교통위원회를 잘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우형찬 이광호 위원님 축하드립니다.
이은주 부위원장님도 한 말씀 남겨주시죠, 속기록에.
○이은주 위원 이은주 위원입니다.
우리 이승미 부위원장님 1년 동안 너무 고생 많았고요 앞으로도 아마 그 자리에 계셔도 교통위원회에서 더 열심히 활동하시면서 도와주실 분이니까 저희가 믿고 함께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이광호 부위원장님 새로 추천받으셔서 되셨는데 함께 소통하면서 잘 이끌어가도록 하고요. 저는 위원장님 계시니까, 특히 부위원장님들 큰 역할이 있겠습니까? 제 자리에서 그냥 열심히 위원장님 조금 뒷바라지하면서 저희 상임위가 아무 탈 없이 무탈하게 잘 갈 수 있도록 옆에서 뒷받침만 조용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우형찬 네, 이은주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01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 제5차 교통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3시 17분 산회)